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못난이 농산물 정기배송 서비스 어글리어스 3회차 내돈내산 솔직 후기. 4회차는 취소할까..?

반응형

어글리어스라는 서비스 아시나요? 

생긴게 조금 달라 마트에서 판매되기 어렵거나 판로를 찾지 못한 농산물을 정기배송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인스타에서 우연히 서비스를 알게되고 구독해서 받아본지 벌써 3회차네요.

 

어글리어스 가격

어글리어스는 정기배송방식으로 스탠다드 박스와 점보박스 중에 고를 수 있어요.

기본 구성 채소로 시키면 15,500원이고 여기에 일부 채소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어요.

배송주기는 1~3주 간격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월 결제 방식이 아니라 배송되기 4일전 쯤에 결제가 되는 방식이라서 부담이 적어요.

 

어글리어스 채소 구성

9개정도의 채소가 소량씩 구성되는데요, 제가 3회차 동안 받은 채소들이에요.

1회차때는 기본 구성 채소를 그대로 받았고, 2회차부터는 마트에서 구하기 쉬운 채소는 빼고 잘 안먹는 채소들을 좀 더 넣는식으로 구성을 바꿔서 받았어요.

 

어글리어스 사용방법

어글리어스를 구독하면 매주 월요일에 카카오톡으로 알림메시지가 와요.

이번주의 기본 품목이 전달되고 거기서 일부 채소를 빼거나 추가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어글리어스 후기

3회차 스탠다드 박스

1회차 때는 너무 신기하고 재밌었고

2회차 때는 좋기는 한데 좀 가성비가 떨어지는 느낌? 쿠팡이나 마트에서 파는 가격보다 저렴하지는 않은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3회차때는 구독 취소할까 하다가 3회차에 받을 수 있는 채소 목록을 보는데 마침 사려고 했던 바질이 보이는거에요.

바질은 마트에서도 사기 힘들고, 그렇다고 인터넷으로 사기엔 양도 너무나 많고 배송비도 따로내야하니 고민하던 찰나에,

어글리어스에서 함께시키면 딱 좋겠다 싶어서 3회차까지 왔네요.

 

어글리어스 장점

(+) 다양한 채소로 새로운 요리를 해먹을 수 있다

(+) 채소 하나당 요리 한두번 해먹을 정도의 양이라서 신선할 때 다 먹을 수 있다.

 

제가 느낀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채소로 새로운 요리를 해먹을 수 있다는거에요.

마트에서 장을 봐도 양파, 대파, 마늘 이런 항상 먹던 채소만 담아오지 다양한 채소를 살 생각을 못하게 되는데요.

어글리어스에서는 다양한 채소를 접할 수 있고 레시피도 함께 넣어주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가 다양해저요.

한 번 만들고 나면 다음에 마트에 가서도 눈길이 가게 되구요. 

나의 채소식견을 넓혀주는 느낌 ㅋㅋㅋ 

 

1회차에는 참나물로 참나물 파스타를

2회차에는 열무로 된장열무 비빔밥을 해먹었는데

참나무랑 열무 둘 다 제 손으로는 절대 구매하지 않았을 채소인데 둘 다 엄청 맛있더라구요.

3회차에는 아욱을 받았는데 아욱도 제손으로 사 먹는 채소는 아니죠 ㅎㅎ

 

버섯류도 평소에는 팽이버섯, 양송이버섯 이런거만 먹다가 미니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같이 손이 안가던 버섯도 받아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특히 가장 만족도가 높은건 쌈류입니다. 상추쌈, 깻잎쌈만 먹다가 로메인이나 유러피안 포기채소(버터헤드, 바타비아, 크리스탈, 멀티리프, 로메인, 레드오크리프, 레드버터헤드) 등 새로운 쌈채소를 먹으니 식탁이 진짜 다채로워 지더라구요. 

 

그리고 배송되는 양도 딱 요리 두어번 해먹을 양이라 부담이 없어서 좋아요. 

 

어글리어스 단점

(-) 가성비가 좋지는 않다.

(-) 못난이 농산물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

(-) 채소 구성을 좀 바꾸면 무슨 요리를 해먹어야 할지 난해하다

 

못난이 농산물인데 마트에서 장보는 것 보다 많이 저렴하지 않아요. 

사실 대부분은 뭐가 못나서 마트에 못들어갔지? 하고 설명을 읽어보면 단순히 판로 부족인 경우들도 많더라구요.

못난이 농산물 배송 서비스인 만큼 진짜 못생긴 채소들이 와야 재밌을 것 같은데, 그런 재미는 떨어져요. 

 

가격대를 좀 더 낮추고 상품가치가 더 부족한 진짜 못난이 채소들로 구성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이에요.

 

 

3주차 배송

양이나 구성을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리기 위해 이번주에 배송된 채소들을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박스에 레시피화 함께 채소들이 따로따로 비닐포장되어 배송되요

 

레시피용지에는 이번주의 채소로 할 수 있는 요리와 채소들의 사연이 적혀있어요.

저는 애호박, 대파를 빼버려서 아래 레시피 중에 애호박 들어간건 못하거나 마트에서 애호박 하나 사와야겠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