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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FFMPEG] 오디오의 기본, 오디오 샘플, 컨테이너, 인코딩, 트랜스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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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샘플(Audio Sample)

- 음성의 디지털 표현 단위

- 오디오를 구성하는 블록

- 8/16/24/32 비트로 저장될 수 있음(bit depth)

- 비트수가 클 수록 고퀄리티 오디오

 

Audio Frequency

- 1초당 얼마나 많은 샘플이 있는지

- 44.1kHz, 48kHz

- frequency 가 클수록 고퀄리티 오디오

Audio = 같이 재생되는 오디오 샘플의 연속

Audio Channels

 

Audio Track

같은 타임라인 위의 다른 사운드

 

Codec이란?

coder + decoder

인코딩, 디코딩 스펙 또는 인코딩, 디코딩에 사용되는 라이브러리

인코딩 = 압축해서 더 작은 파일로 만드는 과정

디코딩 = 사용할 때는 다시 원래 형태로 복원

 

비디오 코덱의 종류

H.264 =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덱

H.265 = H.264 보다 압축률 높음

VP9 = 구글 코덱, 

Prores, DNxHD = 압축률은 낮지만 고퀄리티

 

오디오 코덱의 종류

PCM = 

AAc, MP3 = 압축된 포멧

 

Continer란?

미디어를 담고 있는 package, wrapper

파일 포멧

파일 안에서 미디어 데이터가 어떻게 저장되는지

 

비디오 Container : MP4, MXF, MKV, QT/MOV

오디오 Container : WAV(코퀄리티), M4A

 

Transcoding

코덱을 다른 코덱으로 변환하는 과정

코덱마다 유용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

ex. High Quality Low Compression / Low Quality High Compression

 

Transmuxing

컨테이너를 다른 컨테이너로

ex) MXF to MP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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